금전수 키우기 금전수 잎 노랗게 되는 이유

금전수 키우기 너무 좋은 환경을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다. 특히 집들이 선물로 받았는데 식물을 잘 보살피지 못한 분들이 궁금해 하는 것이 바로 금전수 잎 노랗게 되는 이유 일 것이다.

금전수 키우기

금전수 키우기

몇 년 전에 작은 신혼집에서 조금 더 큰 집으로 이사를 했습니다. 넓은 거실에 방도 여러 개여서 너무나도 좋았다 그렇게 되면서 취미생활을 살려 보고 싶었는데 그건 바로 식물 키우기였습니다. 초록한 잎들이 바람에 바스락 거리는 소리를 들으면 힐링이 되는 듯한 느낌까지 드는 게 너무나도 좋았습니다.

금전수는 잎이 동전 모양으로 줄줄이 있는 것으로 돈같아 보인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또한 다른 이름으로는 돈나무라고도 하는데 그래서 그런지 개업식이나 확장 이전 집들이 선물로 자연스럽게 아주 먼저 생각나는 화분이기도 합니다.

돈과 번영 을 의미하는 금전수는 벤젠과 에틸벤젠 자일렌 일산화탄소 등을 제거하는 뛰어난 능력이 있어서 공기정화 식물로도 집안에 많이 들이고 있습니다.

금전수의 꽃말은 번영, 금전, 부유 로 집들이 선물로 안성맞춤입니다. 꽃을 피우면 돈이 들어온다는 속설이 있어서 잘 가꾸는 분들은 정말 최선으로 키우기 에 집중하기도 합니다.

또, 생명력이 강하여 관리를 잘 하지 못하는 초보분들이 키우기에도 너무나도 좋은 식물입니다.

이런 금전수는 예쁜 화분에 심어 두고 키우기 시작하게되면 인테리어 효과로도 좋기 그리하여 식물에 관심 없는 분들도 한번쯤 도전해 보았으면 좋겠습니다.

금전수 키우는 환경

  • 햇빛 – 직사광선을 피한 반음지나 반양지가 살기 좋습니다.
  • 온도 – 16도에서 24도가 적정 온도이며 열기나 에어컨으로 부터 떨어진 곳이 좋고, 찬바람이 들어오는 곳도 좋지 않아서 실내에 들여 키우는 걸 권장합니다.
  • 물 주기 – 겉 흙이 마르면 흠뻑 주되 과습 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 통풍- 거실이나 방 등 통풍이 어느 정도 되는 곳에서 키우면 좋습니다.

금전수는 보통의 공기정화 식물을 키우는 것처럼 관리하게 되면 되기 그리하여 초보자 분들이나 사무실에 두고 키우기 좋은 식물입니다. 또한 선물뿐 아니라 집안에 두면 이름만큼 돈을 불러올 수 있다는 생각으로 직접 키워 보는 것도 좋을 거 같다. 봄에서 여름에는 무럭무럭 잘 자라고, 가을부터 겨울에는 휴식기에 접어들기 그리하여 영양제를 꼽아 줄 때에는 봄에 한번 그리고 휴식기 들어가기 전 가을에 한번 꼽아 영양제를 주면 훨씬 잘 클 수 있습니다.

각 집마다 집안의 문화와 특징이 있습니다. 그것은 아주 주요한 것인데 보통 집안을 이끌어 가는 사람들로 부터 나오기 마련입니다. 예전부터 부모님께서 화단을 가꾸고 공기정화식물을 키우는걸 좋아하셨다. 그런 모습을 보고 자란 나로서 당연히 그러한 취미가 자연스럽게 생겼고 그중에서도 돈나무로 불리는 금전수 키우기 에 최선을 다하기도 합니다.

금전수 잎 노랗게 되는 이유

건조

실내가 건조하다 보면 물을 좋아 하는 식물은 더욱더 힘들어 한다. 물에 굉장히 예민하고 민감하게 받아 들일 수 있기 때문이다. 평소에 식물을 키우는 공간이 건조한지 체크하고 물을 주더라도 햇빛에 너무 노출시키지 말아야 한다.

또 실내가 건조하다 싶으면 물을 잘 빨아 들이지 못해 잎이 노랗게 변하는 것이다. 이럴 때에는 분무기로 잎을 뿌려주고 건조하지 않게 적정 습도를 유지해 주는게 좋다.

과습

금전수는 뿌리에 수분을 오래 머금고 저장해 놓는 식물이다. 하여 물을 자주 주게 되면 과습이 오고 뿌리가 썩게 되어 있다. 그렇기 때문에 1달에 한번이나 겉 흙이 마르면 바로 물을 주지 않고 손가락 한마디를 넣어 보고 건조를 체크해 보는게 좋다.

잎이 노랗게 되는 이유 중 가장 큰 이유는 이 과습에서 온다. 그렇기에 노랗게 변한 잎사귀는 잘라주고 통풍으로 과습 되지 않게 유지해 주면서 위에서 언급 한것 처럼 건조한 환경이 걱정이라면 분무를 해 준다.

과영양

영양과다 역시 금전수 잎 노랗게 되는 이유 중 하나이다. 이는 잎 끝 부분부터 노란색으로 변하기 때문에 쉽게 알아볼 수 있다. 다른 현상과 다르기 때문인데, 잎 끝 부분을 잘 주시하며 과영양을 체크한다.

액체비료를 준 경우 그대로 두고 물을 조금 더 준다. 하지만 고체 비료같은 경우에는 제거해 주어야 한다. 그렇게 대처 했을 경우 대부분 좋아지며 효과가 없다면 토양을 바꾸어야 하는데 즉, 분갈이를 해 주는것이 좋다.

직사광선

따뜻한 지역이 원산지이지만 금전수는 직사광선에 약한 식물 중 하나이다. 그렇기 때문에 오랜 시간 직서광선에 노출되면 잎이 타서 노랗게 변하기도 한다. 직사광선이 들지 않는 실내에서 자연 통풍으로 키우는게 가장 적합한 이유다.

행운과 돈을 불러 온다는 돈나무는 좋은 의미를 가지고 있어서 좋은 행사에 반드시 참여 하는 식물이다. 하지만 공기정화 능력도 뛰어나 일부러 찾는 분들도 많이 계신다. 사이즈가 큰 화분도 좋지만 중품이나 소품으로 들여 크게 키우는것도 도전해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