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동행카드 판매처 알고계시나요? 서울시에서 추진한 교통카드로 가격 및 혜택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려 해요. 저렴한 금액으로 한달 내내 사용 할 수 있기 때문에 매일 출퇴근 하시는 직장인 분들은 확실히 확인하고 구입하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기후통행카드 판매처
기후동행카드란
기후동행카드는 1회충전을 하게되면 30일간 대중교통 버스, 지하철, 따릉이를 무제한으로 이용가능한 대중교통통합권을 뜻해요.
서울시에서 최초로 진행하는 카드사업이라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들에게는 교통비 부담을 줄여주며 대기오염, 교통혼잡을 해결 할 수 있어서 친환경적인 사업이기도 해요. 현재는 서울시에서만 진행하지만 차후에 김포 및 인천지역까지 확대될 예정인데요.
기후동행카드 사업기간
2024년 1월 27일 토요일~ 6월 30일 일요일
서비스범위
서울지역 내 지하철, 서울시 면허 시내 마을 버스에 해당됩니다.
카드가격
따릉이 미포함 6만2천원, 따릉이 포함 65,000원권으로 구분되요.
카드구매 및 충전
2024년 1월 23일 화요일부터 가능합니다.
지하철 세부노선
지하철세부노선 |
|
|
기후동행카드 신청방법
기후동행카드 신청방법은 종류에 따라 달라져요. 먼저, 카드종류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카드종류는 2가지로 모바일카드, 실물카드가 있어요. 모바일카드는 안드로이드 휴대전화로 가능하고, iOS기반 휴대전화(아이폰) 및 디지털 약자는 실물카드를 이용해야해요.
기후동행카드 판매처 신청 모바일카드
- 모바일 티머니 앱을 다운로드 설치를 해요.
- 설치 후 회원가입을 해요.
- 기후동행카드 발급 및 충전을 해요.
- 결제수단은 계좌이체 / 체크 및 신용카드는 확대예정
기후동행카드 판매처 신청 실물카드
- 서울교통공사(1호선~8호선) 고객안전실 및 역시 인근 편의점을 내원해요.
- ‘기후동행카드’를 구매해요.
- 티머니카드 및 페이 사이트에 실물카드 번호를 등록해요.
- 구매한 카드를 역사내 무인충전기에서 충전해요.
결제수단은 현금결제 가능하며, 실물카드는 3천원의 구매비용이 별도 발생 할 수 있어요. 판매가능한 편의점 리스트는 아래와 같아요.
기후동행카드 사용방법
사용개시일로부터 30일간 사용가능해요. 사용개시일은 카드 충전시 5일이내 선택가능해요. 예를들어, 1월 23일 충전시 1월 27일부터 사용가능해요.
기후동행카드 사용방법은 모바일과 실물카드 동일해요. 대중교통 승하차시 태그하며, 하차시 미태그 2회누적이 되면 직전 승차시간 기준으로부터 24시간 사용정지가 돼요.
따릉이 사용은 기후동행카드 구매 후 티머니go앱 다운로드 및 회원가입해요. 로그인 후 기후동행카드 번호를 등록해요. 1시간단위 따릉이 무료이용권이 제공돼요. 1회 최대 대여 가능한 시간은 2시간인데요.
기후동행카드 환불을 원하신다면 사용기간 만료전 개시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사용잔액에 대하여 환불이 가능해요.
환불액 = 카드 충전금 – 대중교통 실 사용금액 – 수수료 500원
이상 서울시 기후동행카드 신청방법 가격 안내에 대하여 정리해보았어요. 이로움이 되셨길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