껌 떼는 법 알려드릴게요. 요즘은 예전처럼 껌을 씹는 분들이 많이 계시지 않아요. 하지만 가끔 음식을 많이 먹었을때 이유 없이 그냥 씹고 싶은 생각이 들어 씹기도 하는데 버릴때 휴지에 싸서 버리지 않고 그냥 뱉는 경우도 있어요. 잘못해서 옷이나 신발에 붙으면 제거해야 하는데 어렵죠.
아래에서 자세히 알려 드릴게요.
껌 떼는 법
1. 껌 제거
1-1. 껌 떼는 법 얼음을 이용하세요.
껌을 뗄 때 얼음을 이용하게되면 껌이 딱딱해져 붙어있는 껌을 쉽게 뗄 수 있습니다. 옷에 껌이 붙은 그럴 경우 껌 떼는 법은 지퍼팩이나 비닐 봉투에 옷 전체를 넣어 냉동칸에 얼렸다가 꺼내서 껌을 떼면 돼요. 껌 떼는 법 중 껌이 붙은 곳에 얼음을 문질러 껌 떼는 법이 가장 간단해요.
1-2. 껌 떼는 법 다리미를 사용해 보세요.
다리미를 연속적으로 사용하는 분들의 그럴 경우 껌 떼는 법으로 다리미를 이용하게되면 좋아요. 다리미를 이용해 껌 떼는 법은 얼음과는 반대의 방법이죠. 다리미를 이용해 껌 떼는 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껌이 붙은 위치에 신문지나 기타 종이를 대요.
그 위에 다리미를 낮은 온도로 예열한 후 다림질 하게되면 껌이 떨어져 신문지에 붙어 버리죠.
1-3. 껌 떼는 법 스프레이를 이용하세요.
모기약이나 기타 스프레이를 껌이 붙은 곳에 뿌리고 살살 밀어주면 껌이 감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컬러가 있는 옷들은 주의하셔야 해요. 특히나 청바지 같은 옷은 옷의 색이 빠질 수 있어 주의를 기울여야 해요.
1-4. 껌 떼는 법 식용유를 사용하세요.
이 방법은 머리카락에 껌이 붙었다면 사용하기 좋은 방법이에요. 껌이 붙은 곳에 식용유를 바르면 껌이 흐물해지기 시작해요. 그 후 즉히 떼어내 주며 머리를 감아 묻은 식용유를 제거하게되면 깔끔하게 머리카락에 붙은 껌을 뗄 수 있습니다.
2. 상황별 껌 떼는 법
2-1. 머리카락이나 신체에 껌이 붙었을 경우 껌 떼는법
머리카락이나 신체등에 껌이 붙으면 오일 클렌져, 혹은 식용유, 마요네즈 등과 같이 오일 성분이 있는 제품을 해당 부위에 발라둡니다. 잠시 후 딱 달라붙어 있던 껌이 흐물해지는 느낌이 들면 머리카락일 그럴 경우 빗으로 신체일 그럴 경우 손으로 살살 벗겨내듯이 쓸어내리면서 반복하면 깔끔하게 껌이 제거 됩니다.
2-2. 옷이나 카페트 등 섬유에 껌이 붙었을 경우 꼄 떼는법
옷이나 카페트 등 섬유에 껌이 붙었다면 껌이 붙은 부위에 얼음을 올려두어 차갑게 해서 딱딱하게 얼립니다. 그런뒤 주걱 혹은 숟가락으로 살살살 벗겨내면 카페트나 옷에붙은 껌떼는법도 완료돼요. 혹여 그뒤에 섬유 사이사이에 껌이 남아있을 일이 걱정되신다면 옷 위에 신문이나 기름종이를 올리고 다리미로 눌러주듯이 다려주시면 종이에 남은 껌 성분이 붙어 껌떼는법이 깔끔히 완료돼요.
2-3. 신발에 껌이 붙었을 경우 껌 떼는법
길을 걸어가다 남이 뱉은 껌이 신발에 붙은 그럴 경우 진짜로 그 느낌은 당해본 사람만 알죠! 불쾌할 수 밖에 없지만 붙어서 감소하지 않는 껌은 곤란하게 까지 만들어줍니다, 이럴땐 머리카락에 껌떼는법에서처럼 식용유나 마요네즈를 바른 뒤 칫솔로 제거해주시면 됩니다.
또 집에 유활유, 식용유, 에프킬라, 아세톤 등 아무거나 잡고 뿌려주시면 돼요. 그런다음 쓰지않는 칫솔로 살살 긁어내면 깔끔하게 떨어 져요.
결론
껌이 붙으면 정말 기분이 좋지 않아요. 하지만 너무 걱정 하지 마세요. 위의 방법대로 혹은 상황별로 껌을 떼면 됩니다. 정말 아끼는 옷 같은 경우에는 집에서 혼자 하시다 더 망치는 경우도 있으니 그냥 전문점에 맡기시면 됩니다. 머리카락은 식용유를 이용해 떼면 좋아요. 그리고 무엇보다 껌을 씹고 잠이 들거나 장난치는 일이 없길 바래요. 역시 껌을 길거리에 버리는 경우도 없어야 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