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 전세대출 주담대 전환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저 역시도 요즘 너무 경제적으로 어렵다 보니 대출을 받기도 하고 추가적으로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기도 하는데 주담대 같은 경우에는 금액도 크고 금리에 따라 이자도 달라지기 때문에 조금 신중히 확인해 봐야 할거 같아요.
네이버페이 전세대출 주담대 전환
네이버페이 주택담보대출 이란?
네이버페이가 주택담보대출과 전세대출 갈아타기 서비스를 출시했어요. 대출비교플랫폼 중에서 가장 많은 시중은행 6개 사와 손을 잡았는데요. 금융소비자들의 이자 부담 완화 효과를 높이고, 네이버페이 부동산 서비스와의 시너지를 통해 부동산 정보와 대출, 금융상품까지 좋은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전력인데요.
네이버페이 주담대 전환 신청 가능 은행
네이버페이 주담대 갈아티기는 신한은행, 우리은행, 농협은행, 기업은행, SC아주은행 등 업계 최대 수준의 6개 시중은행과 지방은행, 인터넷전문은행, 보험사까지 총 10개 금융사 제휴로 시작돼요.
옮기고 싶은 새로운 은행에 대출을 신청하게되면 기존 대출은 금융 회사 간 대출이동시스템을 통해 안전하고 신속하게 옮겨지게 돼요.
네이버페이 대출 비교 플랫폼을 이용해 제휴된 금융회사의 대환대출 상품과 기존 대출 상품과의 금리, 중도상환수수료, 금리변동주기 등을 비교해서 연간 절약되는 비용을 계산해 더 나은 대출을 찾기 위한 도움을 주며 있어요.
네이버페이 전세대출 주담대 한도
한도 증액과 대출 기간의 연장이 가능한지에 대한 문의가 많았어요.
대환대출, 갈아타기 할 그럴 경우에 한도는 증액할 수가 없어요. 기존대출 3억원 중 1억원을 상환한 그럴 경우라면 대환시 한도는 잔액인 2억원으로 제한되며 기존대출 만기가 30년이라면 대환시 최대 만기도 30년까지 설정이 가능해요.
네이버페이 전세대출 주담대 대상
네이버페이 주담대 갈아타기 대상은 과도한 대출 이동을 막기 위한 조치로 기존 주담대 대출을 받은지 6개월이 지난 차주가 대상이 돼요. 그리고, KB부동산시세, 한국부동산원 등에서 시세 조회가 가능한 아파트 등이 대상이 돼요.
연체 상태인 대출, 법적 분쟁 상태의 대출은 갈아타기가 불가능하며 저금리 정책금융상품, 중도금 집단대출 등도 갈아타기가 불가해요.
- 대출을 받은지 6개월 지난 그럴 경우
- KB부동산시세, 한국부동산원 등에서 시세 조회가 가능한 아파트
- 연체 상태인 대출, 법적 분쟁 상태인 그럴 경우 불가능
- 저금리 정책금융상품, 중도금 집단대출 등도 불가능
- 은행 40%, 제2금융권 50%로 돼 있는 현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규제비율을 상회하는 차주도 대환을 위한 신규 대출을 받을 수 없어 갈아타기 불가
- 대환시 한도나 만기를 늘리는 것도 불가능합니다. 기존대출 3억원 중 1억원을 상환한 그럴 경우라면 대환시 한도는 잔액인 2억원으로 제한되며 기존대출 만기가 30년이라면 대환시 최대 만기도 30년까지 가능.
네이버페이 전세대출 주담대 전환 대상
네이버페이 전세대출 갈아타기 대상은 기존 대출을 받은지 3개월 경과 이후부터 전세 임차 계약기간의 2분의1이 지나기 전까지의 대출이 갈아타기 대상이 돼요. 전세 계액을 갱신하는 그럴 경우에도 전세대출을 갈아탈 수 있는데, 기존 전세 계약기간의 만기 2개월 전부터 만기 15일 전까지 가능해요.
기존 대출의 대출 보증을 제공한 보증기관과 동일한 보증기관의 보증부 대출로만 갈아탈 수 있어요. 예를 들어 기존에 주택금융공사 보증부 대출을 받은 그럴 경우, 새로 갈아타는 대출도 주택금융공사의 보증부 대출 상품이어야 해요.
- 기존 대출을 받은지 3개월 경과 이후부터 전세 임차 계약기간의 2분의 1이 지나기 전까지의 대출
- 전세 계액을 갱신하는 그럴 경우에도 전세대출을 갈아탈 수 있는데, 기존 전세 계약기간의 만기 2개월 전부터 만기 15일 전까지 가능
- 기존 대출의 대출 보증을 제공한 보증기관과 동일한 보증기관의 보증부 대출로만 갈아탈 수 있음.
- 신한은행·우리은행·하나은행·농협은행·IBK기업은행·SC아주은행·대구은행·부산은행·광주은행·전북은행·경남은행·케이뱅크·카카오뱅크·수협은행 등 14개 금융회사 자체 앱에서 대환대출가능.
네이버페이 전세대출 주담대 전환 신청 방법
네이버페이 주담대, 전세대출 갈아타기 신청 방법인데요.
먼저 네이버페이 주담대 또는 전세대출 비교를 해야해요. 대출비교는 마이데이터를 통해 이루어지기 때문에 마이데이터 가입이 되어 있지 않으면 마이데이터 가입부터 해야 해요. 대출비교는 오전 9시 ~ 오후 8시까지 가능해요.
갈아타고 싶은 상품을 정했으면 해당 금융회사의 앱 또한은는 영업점 내원을 통해 대출을 신청해야 해요. 대출 신청시 대부분의 서류는 금융회사가 공공 마이데이터 등을 통해 관찰할 수 있으기 때문에 별도로 제출하지 않아도 돼요. 주택매매계약서, 등기필증, 전세 임대차계약서 등의 서류는 직접 지참 또는 사진으로 첨부해야만 해요.
- 네이버페이 주담대, 전세대출 갈아타기 인프라 접속
- 마이데이터 미 가입시 마이데이터 가입
- 갈아타고 싶은 대출 상품 선택
- 해당 금융회사의 앱 또한은는 지점 내원을 통해 신청
- 대부분의 서류는 공공 마이데이터를 통해 관찰 가능
- 주택매매계약서, 등기필증, 임대차계약서 등의 서류만 지참
- 대출 신청 후 2~7일 간의 심사가 진행.
- 심사 후 대출 조건 관찰하고 대출 계약 약정 체결
- 전세대출 갈아타기시 보증기관에 대한 기존 대출, 반환보증 해지 및 재가입 등의 업무 함께 처리됨.
네이버페이 전세대출 주담대 전환 총정리
사실 많은 분들이 공감 하시겠지만, 대출은 돈이 원활하게 흐리지 않거나 막혀 있거나 더 필요할때 받는게 좋아요. 무리해서 받을 필요는 없지만 요즘은 너무 경기가 좋지 않아서 받아야 하는 상황에 많이 오는거 같아요. 저 역시도 대출로 인해 자동차 할부 연장이 되지 않아 당장 갚아야 하는 상황이 있었어요.
그때 유용하게 사용했던게 DB손해보험 프로미 대출었는데요. 꼭 대출을 받아야 하는 상황이라면 그리고 금리를 비교했을때 전환하는게 맞다고 여겨진다면 신중하게 선택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