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안 날벌레 제거 어떻게 하시나요. 집에 날파리가 너무 많아요 라고 하시는 분들도 계세요. 날씨가 점점 더워지다 보니 갑자기 날파리가 보이기 시작해서 저 역시도 제거 방법을 알아보고 있어요. 아래에서 확인해 볼게요.
집안 날벌레 제거
집안에 날파리가 날아다니면 여간 신경 쓰이는 게 아닌데요, 날파리가 왜 생기는지 원인을 알면 사전에 막는 수 있어요. 날파리는 무엇보다 달콤한 것을 좋아해요. 그 그리하여 먹고 남은 달콤한 음식 쓰레기가 방치되지 않도록 제때 치우는게 아주 중요해요.
1. 과일 껍질 제거하기
먹고 난 과일 껍질이나 음식물 쓰레기는 제때 버려야 날파리 발생을 사전에 막을 수 있어요. 날파리는 달콤한 것도 좋아하지만 악취가 있는 곳에도 잘 모여들어요. 그 그리하여 음식물 쓰레기를 제때 버리지 않으면 위생에도 큰 문제가 일어날 수 있어요.
2. 설거지 바로 하기
음식을 먹고 설거지를 제때 하지 않으면 음식물 냄새로 인해 날파리가 대량 발생할 수 있어요. 아무리 귀찮더라도 위생 건강을 생각해서라도 설거지는 반드시 제때 바로 하는 생활습관을 들이는 게 중요해요.
3. 과일이나 채소는 냉장 보관하기
특히나 여름철은 과일이나 채소를 상온에 두지 마시고 가능한 냉장고에 보관하는 게 좋아요. 과일이나 채소에 약간의 흠집만 생겨도 여름철엔 쉽게 썩기 그리하여 날파리 생기는 원인 제공을 하게 돼요.
4. 빈 깡통이나 빈 병 제때 버리기
빈 깡통이나 빈 병 속에 음식물이 조금만 남아 있어도 달콤한 향 따라 날파리들이 정신없이 모여들어요. 날파리는 달콤한 향을 특히나 좋아하기 그리하여 먹다 남은 과자, 빵, 아이스크림, 과일 껍질 등은 제때 깔끔하게 치워주는 게 중요해요.
5. 집안 곳곳에 계피 스틱 두기
날파리는 계피 향에 취약하기 그리하여 집안 곳곳에 계피를 망에 넣어 걸어두는 것도 날파리 없애는 하나의 방법이 되겠네요.
6. 트랩을 이용한 날파리 없애기
먼저 트랩을 만들기 전에 준비물과 날파리의 특성을 알아봐요. 보통 날파리는 새콤함과 달콤함을 좋아해요. 따라서 트랩을 만들기 위해서는 식초와 썩은 과일 그리고 액체형의 주방세제를 준비해요. 주방세제를 준비하는 원인은 날파리가 식초에 빠진 후 탈출을 관리하기 위해서인데요.
7. 날파리 잡는 pet병 사용하기
먼저 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음료 pet병이나 일회용 플라스틱 커피잔을 준비해요. 또한 그 안에 날파리가 좋아하는 사과 식초와 세제를 넣습니다. 약 소주 한잔 분량의 식초와 세제 몇 방울을 첨가하게되면 충분해요. 혹은 수분이 많은 수박이나 바나나를 조금 첨가해도 좋아요.
그 후 날파리가 연속적으로 생기는 주방이나 쓰레기통, 화장실등에 놓아두면 돼요. 만약 날파리가 들어왔다 다시 날아가는 그럴 경우에는 세제를 조금 더 첨가해 주거나 들어오는 입구를 막고 조그만 구멍을 내어 달아날 수 없도록 해요.
8. 청소로 날파리와 날파리알 제거하기
날파리가 알을 낳고 서식하기 좋아하는 환경을 연속적으로 청소하도록 해요. 날파리는 습한 곳을 좋아해요. 그래서 물이 있는 싱크대 배수구나 욕실등에 많이 보이게 돼요. 따라서 날파리와 날파리 유충과 알을 없애기 위해 배수구를 청소해야 해요.
9. 날파리 제거하기 하수구 건조
먼저 배수구의 물이 건조될 수 있도록 일정 부분 물을 사용하지 않아요. 여름의 그럴 경우에 약 3~4시간이면 배수구의 물이 마르게 돼요. 그 후 배수구 입구의 물기를 제거한 후 진공청소기를 이용해 배수구 주변에 있는 날파리 알과 날파리들을 빨아드려 제거해요. 그리고 쓰레기통과 가스레인지 주위의 눈에 보이는 유충도 함께 청소해요.
그것과 함께 배수구 안을 청소하기 위해 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베이킹 소다와 식초를 이용할 수도 있어요. 배수구 안의 날파리를 없애기 위해 종이컵 반컵 분량의 베이킹 소다와 백식초를 배수구에 넣어줘요. 배수구 안에서 거품이 생기면서 날파리를 없애기 위해 1~2시간 정도 기다려 줘요. 날파리가 제거되면서 함께 있던 날파리 알과 유충도 함께 없어질 것인데요. 만약 집안에 암모니아 성분의 세정제가 있으면 물과 희석해서 소량을 사용해요. 암모니아 냄새가 강력한 그럴 경우에는 배수구 뚜껑으로 닫거나 환기를 해요.
10. 날파리 관리 화분에 비닐봉지 감싸기
날파리가 서식하기 좋아하는 또한 다른 장소는 집안에서 키우는 화분인데요. 먼저 화분이 작다면 화분을 비닐봉지로 씌우고 밀봉해 둡니다. 단순히 몇일 밀봉한 상태로도 화분에 있는 날파리가 모두 없어지게 될것인데요. 큰 화분이라면 흙을 손으로 만져 보고 촉촉함의 정도를 관찰해요. 토양에 수분이 많다고 느껴지면 손가락 한마디 정도 겉표면이 마를때 까지 당분간 물을 주지 않도록 해요. 표면이 건조해지면서 해충이 서식하지 못하게 될 것인데요.
집에 갑자기 날파리 생기는 원인
날파리가 생기는 원인은 집에서 사용하는 물이 주요 원인인데요. 그렇다고 집안에서 물을 사용하지 않을 수는 없기 그리하여 가능한 쓰레이통, 주방 배수구 그리고 화장실등 습한 곳을 줄여주는 게 좋아요. 설거지 후 싱크대의 물기를 제거한 경우 혹은 수분이 많은 음식과 과일들은 밀폐하여 보관하고 쓰레기통은 뚜껑을 이용하는 등 조금만 주의할 경우 날파리를 제거할 수 있어요.
날파리에 물린 부위는 가려움증이 발생하고, 작은 발진이나 피부 염증이 일어날 수 있어요. 그리고 날파리의 존재로 인해 음식물이나 음료수에 오염될 수 있으며, 주방 주변이나 쓰레기통 주변에서 날파리를 연속적으로 발견할 수 있어요. 이런 증상들은 날파리가 집 안에서 번식하고 증가함에 따라 확인될 수 있어요.
날파리를 제거하기 위해 청결 유지는 왜 주요한가요?
집안의 청결은 날파리 문제를 해결하는 데 아주 중요해요. 음식물 쓰레기를 신속하게 처리하고 음식물 쓰레기통을 깨끗하게 예방하는 것은 날파리의 번식을 제한하는 데 이로움이 돼요.
날파리를 제거하기 위해 음식물 예방에 무엇이 주요한가요?
음식물 쓰레기는 밀봉된 용기에 보관해야 해요. 음식물 쓰레기통은 밀폐형이며 뚜껑을 닫아야 해요.
날파리를 제거하기 위해 습기 예방이가 왜 주요한가요?
날파리는 습한 환경을 선호해요. 습기를 줄이기 위해 제습기를 사용한 경우 혹은 환기를 시도해 보세요.
총정리
가장 물을 많이 쓰는 주방을 청결하게 유지하도록 노력해요. 싱크대의 물기를 제거하고 식사를 했다면 남은 음식과 과일 중 수분이 많은 것들은 밀폐하여 보관해요. 흘린 음식, 부스러기 및 음식 찌꺼기는 즉시 치우고 쓰레기통의 그럴 경우에는 뚜껑이 있는 제품을 사용해요. 또한 정기적으로 쓰레기통과 재활용 쓰레기통을 비우고 청소해요. 만약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으면 배설물도 서식지가 될 수 있으므로 그것 역시 바로바로 처리해요.
또 위에서 언급한 에센셜 오일을 스프레이 또는 디퓨저에 사용해서 날파리가 공간에 들어오는 것을 방지할 수도 있어요. 또한 해충을 잡는 끈끈이 테이프와 같은 물건을 창문 근처나 파리가 모이는 곳에 설치해서 사용해요. 미관상 좋지 않아서 저는 사용하지는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