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래 쉰내 제거 식초 7가지 빨래 쉰내 베이킹소다 빨래 냄새 좋게 하는 법 시큼한 냄새

빨래 쉰내 제거 식초 로 어떻게 활용해 볼까요? 겨우내 따뜻한 햇빛 잘 들지 않아 세탁기 청소 제대로 하기 쉽지 않았죠. 봄이 되면 집안의 묵은때 제거하기 위해 대 청소 하는데 장마철 오기전에 세탁기청소 미리 해 보세요. 그래도 빨래 쉰내가 난다면 저를 따라해 보세요.

빨래 쉰내 제거 식초

빨래 쉰내 제거 식초

1. 빨래 쉰내 원인

혹시 비가오는 날이 아니거나 습하지 않았는데도 옷에서 빨래 쉰내가 나는 그럴 경우가 있지 않나요? 빨래에서 냄새가 나는 그럴 경우는 아래와 같아요.

  • 원룸이나 비가오는날 실내에서 옷을 말리는 그럴 경우
  • 세탁을 하고 건조를 하지 않고 세탁기안에 오랫동안 넣어놓은 그럴 경우
  • 땀이 흠뻑 젖은 옷을 빨래바구니에서 오랫동안 나뒀을 그럴 경우
  • 옷이 오래돼서 냄새가 빠지지 않는 그럴 경우

2. 빨래 쉰내 제거 방법

1. 세탁후 에 식초로 헹궈주세요.

세탁기의 기능을 보면 헹굼이라 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때 쉰내가 나서 섬유유연제를 많이 넣는 분들이 있을텐데 살균을 해야 기본적으로 다음부터 쉰내가 안나게 돼요. 이번에는 섬유유연제 대신에 식초를 소주 반컵 정도넣어보시길 권합니다.

식초를 넣으면 옷냄새를 없앨 수 있어요, 산성의 띄는 식초는 살균과 섬유유연 효과를 갖고 있어요. 빨래가 끝난뒤에 약간 시큼한 냄새가 올라올 수 있지만 건조하면서 다 날라가니까 식초냄새가 나지는 않을까 걱정안하셔도 돼요.

2. 구연산을 활용해 보세요.

냄새가 심하게 나는 빨래감을 구연산을 풀어놓은 물에 넣고 헹구게 되면 냄새가 사라져요산성을 가진 구연산은 살균과 함께 냄새를 없애주는데 너무 오래 담궈 놓아도 괜찮습니다 냄새가 나는 옷을 준비하고 구연산 한스푼과 물을 섞어서 담궈 놓았다가 세탁기에 넣고 헹굼과 탈수를 해요.

구연산은 냄새 날 걱정도 없으며 세탁기가 아닌 대야 같은 곳에 물을 가득 담아두고 구연산 한스푼을 풀어준뒤 약 2시간 정도 담가 두시면 돼요. 이때 세탁을 한번 해놓은 상태의 옷을 하는게 효과가 더좋아요. 2시간동아 담궜다면 세탁기 헹굼코스를 이용하여 헹궈준뒤 말려주시면 돼요.

3. 소주로 살균해주세요.

먹는것으로 장난치는 것은 아니라고하지만 집에 먹다남은 소주가 있으면 분무기에 소주를 넣고 옷에 골고루 소주를 뿌려주며나서 햇빛에 잘 말려주시면 돼요. 빨래에서 나느 쉰내를 확실하게 빼고 싶다면 뿌린후에 비닐봉지에 넣고 헤어드라이어로 바람을 쏘아서 말려주시면 돼요.

4. 두꺼운 옷은 냉동실을 이용하세요.

방금전에 소주로 살균을 하는 걸 알려드렸는데요 얇은 옷에는 효과적이지만 두꺼운 옷에는 효과가 떨어져요. 아무래도 뿌리는 것이라서 두꺼운 청바지 같은 옷은 효과가 감소하는데요, 먼저 소주를 청바지에 뿌려줘요.

그다음 지퍼백이나 비닐봉투를 이용해 밀봉을 해주시고 냉동실에 넣어주세요, 반나절정도만 넣었다가 세탁후에 햇빛에 바짝 말려주면 냄새가 말끔하게 사라지는 경험을 하실 수 있을 것 인데요.

5. 전자레인지에 넣어 보세요.

빨래 쉰내가 심하다면 물과 옷을 그릇에 담아서 전자레인지에 3분을 돌려줘요그리고 다시 세탁을 하게되면 돼요
하지만 주의할 점은 전자레인지에 돌려도 괜찮은 옷이여야 해요.

6. 과탄산소다를 넣어 주세요.

과탄산소다는 탄산나트륨과 과산화수소 화합물로 세척, 표백, 살균 효과가 탁월해요. 소주컵 1컵 정도를 물에 희석한 후 마지막 헹굼 단계에 넣으면 탈취와 표백 효과까지 볼 수 있어요.

7. 베이킹소다를 넣어주세요.

베이킹 소다는 중탄산나트륨이라 하는 화학물질로 살균과 세척 효과가 있어요. 소주컵 1컵 정도를 물에 희석해서 섬유유연제 대신 넣으면 돼요.

빨래 냄새 좋게 하는 법

1. 세탁기 거름망 확인해 주세요.

거름망에 이물질을 빼주지 않게 되면 거기에서 나는 세균이나 곰팡이들이 옷에 그대로 붙게 돼요 그리고 세탁기에서 나는 냄새에서 비롯 된것들일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빨래 냄세 좋게 하는 법 첫번째는 세탁기 거름망을 꼭 청소해 주셔야 합니다.

2. 습한날 빨래는 하지 마세요.

습할때에는 곰팡이와 세균 번식이 잘되기그리하여 오히려 빨래를 하는것이 좋지 않아요 습한날에는 될 수 있도록이면 빨래를 피하는게 가장 좋아요

3. 통풍이 좋은 곳에 빨래를 건조시켜 주세요.

빨래를 말리는 곳이 통풍이 잘 안되면 오히려 냄새가 올라옵니다 그렇기그리하여 바람이 잘 통하는곳에 위치를 했는지 검사를 해야해요.

4.세탁 후 즉시 건조시키세요.

빨래 후 옷을 통풍이 잘되는 햇볕 또한은는 건조기에 넣어 빠르게 건조해요.

5. 적절한 세제를 사용하세요.

보통 세탁조에 세제 찌꺼기나 섬유유연제 찌꺼기가 남아 냄새를 발생시키는 그럴 경우가 많기 그리하여 적절한 사용으로 냄새를 관리해요.

6. 옷 사이 간격을 유지하세요.

옷 사이에 간격을 유지해서 건조해요.

7. 세탁량을 조절 해요.

적정 세탁량보다 과도하게 세탁기에 넣고 세탁하게되면 제대로 빨리지 않아 악취가 발생할 수 있어요.

8. 세탁기 정기 청소를 합니다.

세탁기 내부를 정기적으로 청소해서 곰팡이 번식을 막습니다.

9. 세탁기 헹굼 횟수 추가해 보세요.

보통 세제 찌꺼기로 인한 냄새 발생 원인이라서 헹굼 횟수를 1~2회 추가해서 세제 찌꺼기를 최대한 없애줘요.

빨래 시큼한 냄새 총정리

빨래 시큼한 냄새 원인은 우선 세탁기 청소를 안했을 경우 발생하며 습한날 빨래를 하고 통풍이 되지 않은 곳에 건조시키기 때문인데요.

이럴때 위에서 설명드린 베이킹소다 나 구연산 혹은 식초 등의 제품을 넣어 활용해 보세요. 확실히 시큼한 냄새가 나지 않습니다. 무엇보다 빨래 냄새 좋게 하는 법 을 잘 활용해서 실생활에 실천하면 좋을거 같아요.

함께 보면 좋은 생활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