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게벌레 퇴치 7가지 집게벌레 들어오는 곳 집게벌레 원인 물리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집게벌레 퇴치 방법에 대해 알고 계시나요? 도대체 들어오는 곳 이 어디인지 궁금하시죠? 왜 집게벌레가 생기는지 물리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해충인지 아닌지 집게벌레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집게벌레 퇴치 집게벌레 들어오는 곳

집게벌레 퇴치

오래된 다가구 주택이나 원룸, 반지하 등 거주 시 연속적으로 볼 수 있는 집게벌레는 징그럽기도 하지만, 위생적으로 문제 되기에 미리 관리하셔야 해요.

집게벌레 원인

집 내부 습할 그럴 경우 곰팡이 및 집게 벌레 일어날 수 있으며, 하수구 통로로 사용해서 다른 집으로 이사 가기도 하기에 다가구, 원룸 건물 주변 호실 습기 예방 되지 않거나 청소 상태 불량 할 그럴 경우 세면대, 하수구 통해 옮겨 다닐 수 있어요.

아열대 지방 벌레인 집게 벌레 따뜻하고 습한 공간 선호하고, 오래된 주택 및 주택 밀집 지역, 더러운 하수구 온도, 습기 그리하여 쉽게 번식하게 돼요. 원래 집 밖에 사는 벌레이나 산 근처 위치한 집들로 이주해서 번식하기도 하며, 화분 많을 때 그 안에서 살기도 해요.

비 오는 날 잦은 장마철 온도, 습도 조건 적합해서 반 지하 및 막힌 1층 주변 집게 벌레 출몰 심할 수 있으며, 다른 집에서 청소 및 습도 예방 문제 심각할 때 개체수 증가로 위 아래 집이나 옆집으로 생활 공간 넓어질 수 있어요.

집게벌레 예방법

집게 벌레 원래 밖에서 사는 벌레이나 산 인근 연속적으로 출몰하기에 거주 주택 산과 떨어진 곳으로 선택하시면 되고, 습기 좋아하는 습성 있으므로 화장실, 욕실, 주방 등 통풍 잘 되지 않는 공간 환기 및 습도 조절 신경 쓰시면 관리할 수 있어요.

반지하, 막힌 1층 등 창문 없거나 통풍 잘 되지 않는 공간 많을 그럴 경우 주기적인 청소 및 제습기 사용 추언 드려요. 여름 발생 더 많기 그리하여 여름철 문틈이나 창문 틈 있을 때 테이프로 막아주면 외부 침투 관리할 수 있고, 하수구로 이동 락스 청소 연속적으로하게되면 관리 가능해요.

집게벌레 퇴치 방법

이미 방 안에서 집게 벌레 많이 나올 그럴 경우 살충제 사용해서 퇴치한 경우 혹은 스스로 살기 힘든 공간으로 인식해서 나갈 수 있게 만들어야 해요.

1. 방충망과 구멍을 차단해주세요.

집의 방충망들을 보시면 오래된 집들은 보수를 잘 못하다 보면 구멍이 납니다. 그래서 그 구멍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아예 처음부터 벌레가 들어오지 못하도록 하는 것이 아주 중요해요. 사실 미리 사전에 막아주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어요!

2. 지속적으로 집을 환기시켜 주세요.

집에 생기는 벌레의 공통점은 습한 환경입니다. 일단 습기가 차면 어떤 벌레도 출몰하게 생겼습니다. 사계절 가정에서는 최대한 습기가 없게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여야 하며 습하면 건조에 신경 써야 합니다. 집안의 습기가 많은 곳은 주방, 목욕탕, 세탁실, 베란다, 에어컨 실외기 근처 등입니다.

그래서 여기는 환기를 자주 하여 건조하게 한 경우 혹은 아니면 안 맞으면 제습 제품을 설치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화장실 같은 경우는 여름에 초파리가 많이 생기는데요 샤워 후 물기를 깨끗이 걸레로 청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습한 곳이 없어야 해요.

집게벌레는 습하고 어두운 곳을 좋아한다고 알려졌습니다. 그러니 활동 후에는 항상 어둡고 습한 곳을 찾아 움직인데요. 그렇기에 집게벌레가 좋아할만한 공간을 없애주면 되지 않겠습니까요? 늘 습한 곳을 조심하시길 권합니다.

4. 곰팡이 방지를 하며 청소해 주세요.

먹다 남은 음식을 잘 정리를 해야 합니다. 곤충 중 육식성 곤충은 다른 곤충의 사체, 유기물, 곡물, 비스킷 부스러기 등과 같은 먼지로 인한 곤충도 있습니다. 따라서 자주 청소하는 것이 좋으며, 구석진 곳 손이 잘 가지 않는 것도 주기적으로 청소를 해줍니다.

5. 살충제를 사용하세요.

사실 아주 당연한 이야기며, 아주 쉬운 방법이긴 해요만 어둡고 습한 곳에 미리 뿌려두시면 좋아요. 대신 미리미리 해두시는게 젤 좋아요.

6. 붕산을 이용하세요.

붕산은 집게벌레 뿐 아니라 바퀴벌레나 다른 많은 벌레들을 방지하는데데 아주 효과적인데요. 벌레들이 다닐만한 곳에 붕산을 뿌려두기만 해도 천연 살충제의 할일을 한다고 보시면 좋아요.

혹시라도 이게 맘에 안든다면 카스테라 빵과 붕산을 물에 뭉쳐서 던져 놓으면 됩니다, 역시나 효과가 아주 좋아요. 문제는 아이들이나 애완동물이 먹을 수 있기에 조심해야 한다는 것인데요. 하지만 해당사항이 없다면 이 방법도 추천해요.

7. 깡통을 활용해 보세요.

얇은 깡통 속에 식물성 기름을 반 정도 넣어 두면 어두움을 좋아하고 습한 곳을 좋아하는 집게벌레가 그 안으로 냄새를 맡고 들어간다고 해요. 그러니 자동적으로 함정처럼 만들어지겠죠

집게벌레 물리면

일단 집게벌레에 물리면 기분도 나쁘고 약간의 따끔함을 느낄 수 있는데 시간이 지나면 물린 부위는 가라앉고 완화 되요. 흉터가 남았다면 약국이나 전문의에게 도움을 청하는것도 좋답니다.

일단 물림 사고를 당했다면 확인 하시고 소독을 하시는게 좋아요. 또 연약한 아이 피부에 흉이 지지 않게 연고를 발라주는 것도 좋답니다. 혹시 모를 세균감염에 대비해 처방약을 준비해 두세요.

집게벌레 들어오는 곳

집게벌레는 다니는 통로를 막아 주는게 중요한데 창문 틈이나 배수구 쪽 틈이 있다면 막아주는게 좋아요. 이런 틈에서 들어오는 곳 으로 생각 하시면 됩니다.

집게벌레 퇴치 결론

집게벌레는 습한곳을 좋아 하고 문틈이나 방충망 틈 하수구를 통해 들어 올 수 있으니 경로를 차단시켜 주세요. 집에 애완동물이나 아이가 있다면 최대한 화학 성분을 자제하여 퇴치해 주시고 그래도 퇴치가 힘드시다면 아이들이 자리를 비웠을때 사용하는게 좋답니다.

집게벌레 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는 개미나 바퀴벌레 그리고 쌀벌레도 골치아픈 해충으로 힘들게 하는데 각 해충별 퇴치방법 알아보세요.